AD 아반떼 스포츠는 한국에서는 일반적으로 준중형 살룬으로, 유럽에서는 C 세그먼트 차량으로 분류되는 차이며 공정의 전반이 울산, 앨러배마, 베이징 등에서 이루어져 세계 각 곳의 다양한 자동차 시장으로 수출되는 차량이다. 또, FL 모델이 최초로 2018년 7월경에 대중 공개되어 약간의 비판과 함께 데뷔한 안타까운 차량이다.
AD 아반떼 스포츠는 앞 오버행의 길이가 일반적인 스포츠 세단 수준으로 세팅되어 깔끔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게하며 차량 전반에 주로 직선을 다수 삽입하여 젊고 날카로운 분위기를 연출하고자한다고한다. 또, 헤드 램프의 모양을 각진 모양의 램프로 구성하여 다이나믹함을 운전자가 느끼게한다.
또, 후면에 Z를 형상화한 3D 디자인 리어 램프를 부착시켜 차량이 가진 유니크한 디자인을 그려내고있고 뒷 범퍼의 폭을 볼륨감있고 입체적으로 설계하여 현대 아반떼만의 자동차 매력을 만들어내고있다. 더불어 로커 패널을 얇은 형태로 제작하여 날렵한 자동차 옆태를 묘사하고있다.
AD 아반떼 스포츠는 센터 콘솔 박스는 동승석 운전석 중간에 효율적인 공간 수납 장점을 가지고 위치하며 운전석 측면에 스포츠 전용 디자인 변속 장치를 장착하여 신속한 차량 변속이 가능하게한다고한다.클러스터 디자인을 현대가 자랑하는 슈퍼비전 형태로 탑재하고 있어 충분한 만족감을 운전자가 제공받게끔한다.
또, 부족하지 않은 전방 레그룸을 통해 운전자가 편안한 운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문 손잡이를 통해 럭셔리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하게끔한다고한다. 또, 적당한 크기와 두께 형태의 도어 트림을 기반으로 만들어져 디자인과 안정성 등의 장점을 누릴 수 있게한다.
AD 아반떼 스포츠는 우수한 보안성이 구현되게 해주는 무선 도어 잠금 장치를 가지고있으며 높은 수준의 안전 드라이빙을 확실하게 해주는 차선 이탈 경보장치가 포함되어있다. 또한 최적의 드라이빙 포지션을 조성해주는 틸트,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위치 조정 기능을 가지고있다.
AD 아반떼 스포츠는 27kg.m의 최대 토크, 1591cc의 배기량, 전륜 구동 방식의 스펙을 발휘한다.
현대 아반떼 스포츠의 출고 가격은 2365만원 정도에 형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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