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뉴 아반떼 xd는 직선 위주의 엣지 스타일이 가미되어 2세대의 기존 틀을 완전하게 타파하고 새롭게 태어났으며 당시 판매되고 있던 EF 소나타와 그랜저 XG의 프로젝트명을 벤치마킹하여 XD라는 이름이 부여되었습니다. 기존의 동글동글한 스타일을 과감하게 배제하고 완전히 정반대의 분위기를 불어넣었습니다.
외관은 중앙에 커다란 라디에이터 그릴을 탑재하여 일반적인 차량 디자인의 흐름을 따르게 되었는데 전면부 헤드램프의 형상이 2세대의 원형 스타일을 탈피하여 직선과 각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헤드램프와 안개등의 형상적 기반이 정 반대로 설정되어 대조미를 뽐내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올 뉴 아반떼 xd의 외관은 또한 15인치 신규 알루미늄 휠을 도입시켜 차량의 측면부 인상을 더욱 과감하고 듬직하게 표현했으며 휠 스포크를 여러 가닥 삽입하여 차량의 스포티함을 더욱 강조하고자 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각 필러별 비율이 완벽하게 구현되어 차량 전반의 밸런스가 훌륭하게 배분되어있습니다.
내관은 스티어링휠에 버튼을 삽입하지않고 자주 사용하는 버튼 위주로 직관적인 배치가 이루어져있으며 2세대에서 호평을 받았던 스티어링휠이 보다 조작하기 쉽도록 반응성이 개선되었습니다. 운전자가 필요성에 따라 좌석의 상태를 조절할 수 있도록 틸팅, 무빙 등의 사양이 적용되어있습니다.
올 뉴 아반떼 xd의 내관은 또한 안전벨트가 전좌석에 설치되어 모든 탑승자들이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해주고 있으며 높아진 차량의 전고가 2열 동승자의 쾌적한 탑승이 가능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차량에 다양한 소재가 옵션으로 적용되어 실내 디자인 및 분위기를 소비자의 취향에 맞출 수 있었습니다.
현대 아반떼 XD는 이후 크롬 베젤 헤드 램프 디자인을 적용시켜 차량의 인상을 더욱 뚜렷하게 구성하는데 성공합니다. 또한 1.5L 알파 가솔린 엔진에도 VVT를 장착시켜 차량의 성능을 보다 업그레이드 시켰습니다. 디젤엔진을 도입시켜 라인업 내의 트림 다각화를 보다 적극적으로 시도한 차량에 해당됩니다.
뉴 아반떼 XD의 파워트레인은 1.5L 알파 모델을 기준으로 1495cc의 배기량의 능력을 보여줍니다. 1.5L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최고 출력 107마력, 최대 토크 13.8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연비는 수동 14.5, 자동 12.0입니다.
아반떼 XD의 국내 출고가는 2006 아반데 XD 모델 기준 923~1838만원까지 폭넓게 형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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